나도고양이아빠의 고양이일상

고양이 궁금한 건 다 있다~ <저희집 고양이가 자꾸 토 합니다! >해결 방법

+요즘이야기 2019. 5. 11. 09:00

안녕하세요~ ' 나도고양이아빠 ' 입니다~ 

 

제가 글을 잘 못쓰는건지... 아님 노출이 잘 안되는건지 잘모르겠네요~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 다 읽으시고 댓글로 피드백을 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고양이를 키우시는 집사분들이라면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는 건 사실일 거에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반응이 너무 없는데 ㅠㅠ 이럼 힘이 안날거 같아 오래 가지 못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한분한분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도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 저희집 고양이가 자꾸 토 합니다! "

어디를 다친 것도 아니고,,, 소화 안 되는 음식을 먹은 것도 아닌데! 

 

왜 자꾸 우리집 고양이는 토 하는 걸까요?? 그렇다고 식욕이 없는 것 같지도 않은데 말이죠!!

 

며칠 동안 계속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변비가 아닌가 의심을 해봐야 할거 같아요~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배변 횟수는 하루에 두 번 정도 입니다~ 2~3일에 한 번만 배변하는 고양이도 있지만, 사람이나 고양이나 매일 기분 좋게 변을 보는게 이상적입니다!!

 

고양이는 특이하게도 골반 구조상 다른 동물에 비해 변비에 걸리기가 쉬워요~ 말을 못하는 동물이니 어떨 때 변비에 걸리는지 구체적으로 알아 봐야겠죠??

 

아무래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변비가 되는건 상식이죠!

 

고양이는 갈증을 민감하게 느끼는 동물은 아니지만 언제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고양이가 자주 오가는 여러 장소에 항상

 

깨끗한 물을 준비 해 두는게 좋다고 합니다!!

 

볼일을 볼 때 안심할 수 없는 화장실 환경도 변비를 일으키는 주 요인이죠~

 

고양이는 변을 보면서도 긴장합니다. 배변 중에는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적이 공격해 올까봐 대비하는 것이죠!

 

특히 집고양이는 같이 사는 사람과 다른 고양이들의 기척에 예민하게 신경을 쓰다가 배변을 못할 때가 있다!!

 

이런 상태가 이어지다 보면 결국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죠!

 

따라서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 중이라면 짐짓 모르는 척 조용히 있어주면 좋습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볼일 중에 건드리면... 볼일을 잘 못 보는 일이 생기죠?? 아마 그런것과 비슷 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을 더럽게 방치하면 고양이는 편안하게 배변을 하지 못한다는 것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오늘 주제를 정리를 하자면 ! 고양이가 다치거나 소화 안되는 음식을 먹은 것도 아닌데!!

 

토를 한다면 ~ 변비가 아닌가 의심을 해보고! 물은 잘 먹는지! 화장실은 잘 가는지 체크를 해주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이만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주말이네요!! 

 

모두들 푹 쉬시고 좋은 주말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에 대해 궁금하거나 모르는게 있다면 댓글로 질문 주세요~

 

제가 모르는 부분이면 공부라도 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